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넷플릭스 추천 다큐 2 / 몸을 죽이는 자본의 섭취상 / 미니멀리즘 볼께요
    카테고리 없음 2020. 3. 2. 22:19

    콜로그아나 장기전을 해서 집에만 있었더니 넷플릭스와 독서가 대부분을 차지했습니다.면역력은 1도 좋고 무엇보다도 잘 먹어야 하는데 건강에 첸 시기루 부탁합니다.​ 오항상 그랬던 것처럼은 내가 재미 있게 본(+충격 더)넷플릭스 추천 다큐멘터리 2개를 소개하려고 합니다. 다큐멘터리는 괜찮은 분들, 특히 음식과 자본주의, 미니멀리즘, 어떻게 살아야 하는지에 관심이 많은 분들은 많이 봐주셨으면 좋겠습니다.


    >


    음식에 침투한 자본주의에 대한 실상을 파헤치는 이야기입니다.가공식품, 유제품의 위험. 성과 우유는 사람에게 맞지 않는다. 육식은 위험하다 등의 이야기로 구성돼 있고, 무엇보다 미쿡의 심장병 예방단체 당뇨병 유방암에서는 왜 이런 식품의 위험성을 알리지 않고 오히려 건강식단으로 권하고 있는지 이유를 밝히고 있습니다.정치적으로도 이런 단체도 그렇고, 많은 곳(듣고 보면 아는 제품 회사)의 후원을 받고 있어 모르게 압력이 존재하는 거죠.식재료에 대한 모호함으로 우리의 문제를 흐리게 하고 광고에 끊임없이 등장함으로써 우리는 홀린 것처럼 그것을 밥 먹듯이 됩니다.이런 문제가 사회적으로 확산되면서 인권문제로까지 번질 수 있다는 사실에 놀랐고, 인간이 만들고 인간이 처리해야 할 문제가 수백만~수만 가지 있다는 것이 씁쓸하게 느껴졌습니다. 좋은 음식에 대해 생각하는 것도 꽤 어렵습니다.저는 요리를 좋아하지 않고 손맛이라는 것이 없어서, 집안 식사를 전투처럼 먹고 있는 사람입니다.아이가 태어나서 자연스럽게 배달 sound식도 줄어 3명 가족이 외식만 하기엔 생할비도 필요하므로 어느 순간, 자주 식사를 하고 먹게 되었는데, 여러가지 먹는 것은 없지만 최선을 다해서 좋은 sound식을 잘 먹으려고 합니다.(하지만 집밥은 귀찮고 아이보내는게 둘이 만드는 것보다 더 괴롭습니다.) (울음) 결미한 채식이 최고다. 라고 마지막에는 보이지 않지만 나는 항상 이런걸 보는 이유가 나 자신에게 어느 정도의 경계심을 가지고 균형 잡힌 식사로 내 몸을 지키자. 끈기가 강해도 운동도 하자고 상기시키는 방법으로 보고 있습니다.​


    >


    대기업에 다니는 인생의 의의를 찾아 과 사람 선 두 청년이 최소한의 관련 책을 출판하고 여러 도시를 거쳐서 뜻을 전하고 북 토크를 하러 다니다라는 내용입니다.현대사회에서는 높은 관심과 소비에 대한 관점이 많이 달라졌는데, 이렇게 다큐멘터리에서 보니 재미있었어요.저도 전에는 꼭 글재주를 보고 어설프게 밀어넣고 꽉 찬 게 좋은 맥시멈 리스트였는데 집안일을 하다 보니 모두 비워진 게 기분 좋았어요. 청소할 때는 아무것도 없으면 편하고, 물건을 많이 가져도 관리하기 어렵고, 내가 가진 것이 써서 기쁨도 느끼고, 의미를 갖게 되는 것을 좋아하면서 물건을 사는 것도 신중해지고, 전보다 소비가 더 줄었어요.(전보다) 앞으로도 영상이 과도한 책, 주위 사람들의 좋은 영향력을 받아 사이좋게 지내고 싶습니다. 좀 더 정성스럽게 쓰고 싶지만 설거지도 해야 하고 집에만 있기 때문에 머리도 헝클어진 것 같아 여기까지 써야 합니다.거의 매일 하루도 잘 보내세요​​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