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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자율주행자동차의 관한 소소한 스토리 확인해볼까요
    카테고리 없음 2020. 2. 19. 22:4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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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운전자가 차를 직접 운전하지 않아도 움직여 본인의 추돌 위험이 있을 때 브레이크를 밟지 않아도 자동으로 정지하는 자동차.지능형 자동차의 대명사인 4차 산업 혁명의 핵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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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그건 자율주행차입니다.자동차의 가속과 감속, 제동 및 조향을 자동으로 실현하는 시스템을 갖추고 있습니다.자율주행자동차는 레이더와 자기감지 센서, 폐쇄회로 카메라 등을 장착해 차량 간 통신을 이용해 차량 핸들, 브레이크, 속도를 제어한다.자율적으로 앞차와의 안전거리를 유지할 수도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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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실시간 도로 교통 데이터, 그리고 카메라와 레이더를 통해서 수집한 전방 장애물과 도로 차선 인식 등 2가지 정보를 결합하여 추돌 위험이 큰 차량이 나쁜 없는 장애물이 나쁘지 않아주 나쁘지 않다 면, 경보를 울리며 일정 거리를 유지하고 제동을 제어하다 추돌 사고를 미연에 방지하고 있는 슴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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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또바쁜현대인들에게자율주행차는운전을하는대신업무나소음성안내로이메일을읽을수도있고다른사무실의공간이될수도있습니다.그 밖에도 졸리면 그냥 자고, 자신만만하면 게임을 해도 좋습니다.이처럼 자율주행차는 탑승자들이 자신의 공간에서 시각을 활용해 새로운 휴식과 즐거움을 되찾을 수 있도록 공간 충동을 만족시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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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특히 자율주행 기술은 미래 도시의 모습에도 상당한 변천을 가져올 것으로 예상됩니다.완전 자율주행차는 원하는 대로 돌아다닐 수 있기 때문에 스마트폰의 GPS 시스템 등을 이용해 때때로 차량과 공유를 원하는 탑승객들을 연결합니다.이처럼 자율주행차는 스스로 공유를 원하는 사용자를 차에 태우고 내려 대중교통 수단 역할을 할 수 있다.따라서 이동수단의 경계는 모호하고 육지에서의 자동차 공유가 보편화되어 대중교통이 최근 보다 쾌적하고 편리해진다는 뜻이다.그런데 현재 자율주행자동차에는 완전한 기술력 사고, 해킹 사고, 관련법의 제도화와 윤리적 혼란 등 해결해야 할 과제가 많이 남아 있는 상황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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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보스턴컨설팅그룹과 세계경제포럼이 발표한 연구 결과에 따르면 자율주행차 사용을 원치 않는 가장 큰 이유로 의문의 위험을 안심할 수 없다는 의견이 가장 높았는데요.이어 스스로 제어할 수 있는 상태를 원한다거나 자율주행 자동차 보안 및 실수 우려 등 그동안 자율주행 자동차를 신뢰하지 못하는 이유가 높은 것으로 연구됐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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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한편 자율주행 자동차를 구입할 의사가 있는 소비자를 대상으로 한 설문조사에 따르면 안전도 향상, 낮은 보험료, 차량 주행 시 멀티태스킹 기능과 업무 등 생산성 향상 등이 자율주행 자동차의 매력적인 이유로 꼽혔습니다.현재 실리콘밸리의 수많은 중견기업들과 글로벌 완성차 중견기업들은 자율주행자동차의 기술개발 및 상용화에 박차를 가하고 있습니다.특히 구글 아이플 삼성 전자, 마이크로 소프트 등 공룡 IT의 중견 기업을 카웅데우에 자율 주행 자동차 시장은 올해 2020년 221조원, 2023년 1,348조원 규모로 급속히 성장할 것으로 예상된다 슴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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