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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기사] 넷플릭스, ‘디즈니’에 겁먹 ??
    카테고리 없음 2020. 2. 3. 18:43

    모바일 전용 요금 플랜...인구의 88퍼센트가 스마트 폰 사용·스토리 리치 가에서 시작, 세계 최대 OTT(온라인 동영상 서비스)업체 넷플릭스가 스토리 레시이아에서 월 4달러(하나 7링깃, 약 4700원)에 불과했던 요금제를 선 보였다. 2개가 주목된다. 넷플릭스 최저가 요금(7.99달러)의 절반 수준이라는 점과, 넷플릭스가 서비스하는 하나 90여개 행정부에서 왜 이야기 리치 아시아를 선택하느냐다. 25일 미국 IT매체 테크 크런치 등 외신에 따르면 넷플릭스가 전날 이야기 리치 가에서 시작된 월 4달러의 요금제는 TV나 노트북으로 시청이 불가능한 모바일 전용 요금제이다. 화질도 SD급 저화질로 단 하나의 모바일 기기로만 접속이 가능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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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기존의 넷플릭스 요금 체계는 △ 기본 요금제(월 7.99달러)△ 표준 요금제(한 0.99달러)△ 프리미엄 요금제(일 5.99달러)3단계로 구분됐다. 최근 넷플릭스는 지속적인 콘텐츠 수급 비용으로 현금 흐름이 떨어지자 요금 인상을 단행했습니다. 이 때문에 이번에 새로운 요금제를 시작한 것은 각 경쟁 서비스의 등장 때문으로 풀이된다. 디즈니와 애기플이 이후 넷플릭스 요금제의 절반 정도에 불과한 OTT 서비스를 내세우고 있기 때문이다.  특히 디즈니는 마블, 픽사, 스타워즈, 내셔널지오그래픽, 심슨 등 수많은 글로벌 IP(지적재산권)를 보유하고 있는 만큼 넷플릭스의 아성을 무너뜨릴 것이라는 분석이 자신감을 갖고 있다. 데힝 민국 투자 증권은 옛 일 9일 보고서에서 넷플릭스에게 올해 4분기부터 북미 영토로 경쟁이 격화되면서 해외 부문의 중요성이 더 높아질 것으로 분석했습니다.  넷플릭스가 모바일 전용 요금제를 이야기 레이시아로 시작하고, sound를 시작한 것은 이야기 레이시아가 '모바일 퍼스트 국가'라고 테크크런치가 전했습니다. 이야기 레이시아 전체 3200만 인구의 88%가 스마트 폰을 사용하고 있다. TV 대신 스트리밍 콘텐츠에 대한 수요가 많은 것도 특징이다. 전체 인구의 78%가 미디어 콘텐츠를 스트리밍은 다운로드하기로 쟈싱타했다.  에 가장 최근 알로라(Ajay Arora) 넷플릭스 제품혁신 다sound 당 이사는 "말레이시아 회원들은 스마트폰과 태블릿을 통해 콘텐츠를 보는 것을 좋아한다"며 "최초 모바일 요금제를 통해 더 많은 이야기 레이시아 사람들이 넷플릭스를 즐길 수 있다"고 밝혔다.  넷플릭스는 앞으로 말레이시아를 시작으로 더 많은 나라에서 모바일 전용 요금제를 내놓을 것으로 예측된다. 이교은탁 기자 입력 20일 9. 한 0.26 08:00 https://m.biz.chosun.com/svc/article.html?contid=20일 9일 02502435&Dep0=www.googleapis.com&utm_source=www.googleapis.com&utm_medium=unknown&utm_campaign=biz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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